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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화폐

지역화폐 2탄 - 대전시(온통대전)

by 찬찬이아빠 2022.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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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통대전이란?

 

2020년 5월 14일 전자카드 형태로 대전광역시 최초로 도입하는 지역화폐로 하나은행을 운영대행사로 선정해 출시하는 대전광역시 주관의 대전지역 지역사랑상품권입니다.

 

 

온통대전 2주년 기념 이벤트

 

2. 온통대전 주요 사용처

온통대전 주요 사용처

 

3. 온통대전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

온통대전 온라인 신청

 

(2) 오프라인 신청

온통대전 오프라인 신청

 

온통대전 신청 및 충전방법

 

4. 온통대전 이용혜택

온통대전 이용혜택

 

 

5. 온통대전 가맹점

가맹점 신청하기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3자 제공 동의 (필수) 상세보기 ※ 본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가맹점과 관련하여 대전광역시에서는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 · 제3자 제공함에 있어「개인정보보호

www.ontongdaejeon.kr

 

(1) 플러스 할인 가맹점 신청하기

온통대전 플러스 할인 가맹점 신청하기

 

(2) 가맹점 등록 신청

온통대전 가맹점 등록 신청

 

(3) 가맹점 등록 확인서 신청

온통대전 가맹점 등록 확인서 신청

 

 

5. 온통대전 카드 잔액 조회

온통대전 카드 잔액 확인하기

 

온통대전 카드 잔액 조회 -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mybalance.ontongdaejeon.kr

 

온통대전 카드 잔액 조회는 카드 번호와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 후 잔액 조회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통대전 잔액조회

 

6. 온통대전 Q&A

(1) 카드 신청

Q1. 온통대전 카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1. 교통기능 체크카드는 만 18세 이상, 비교통기능 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 발급 가능합니다.
     단, 교통요금은 성인요금으로 과금됩니다. 청소년 요금 적용 불가합니다.

Q2. 온통대전 체크카드 재발급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A2. 온통대전 체크카드 재발급 시 재발급 신청 당일 23:59분까지는 지역화폐 결제기능 이용하지만(분실신고 된 카드는 즉시 정지됩니다.) 재발급 신청일 이후 신규카드가 도착하기 전까지는 지역화폐 결제 기능 이용이 불가합니다.

Q3. 카드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3. 소지하신 카드번호 맨 앞자리가 9440일 경우
     - 하나카드 콜센터(1800-1111)에 문의 또는 하나은행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소지하신 카드번호 맨 앞자리가 9710일 경우
     - 본인 신분증 주소에 따라 아래 하나은행 방문 및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동구 : 하나은행 동구청 출장소
       서구 : 하나은행 서구청 출장소
       유성구 : 하나은행 유성구청지점
       중구 : 하나은행 대흥동지점
       대덕구 : 하나은행 오정동지점

Q4. '일정시간 미사용'으로 강제 종료되요
A4. 카드신청 시 발생하는 오류이며, 사용 중이신 인터넷 브라우저 오류일 확률이 높습니다. 관련 오류는 하나카드(1800-111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5. 온통대전 하나카드의 자체 정책에 따른 혜택은 없나요?
A5. 편의점, 베이커리, 커피, 대중교통 5% 하나머니 적립
     -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시 제공 (월 최대 5천 하나머니)
     하나금융그룹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혜택 제공
      → 동 서비스는 지역화폐로 사용시에도, 체크카드로 사용시에도 모두 제공됩니다.

Q6. 온통대전과 대덕e로움 카드를 둘 다 신청할 수 있나요?
A6. 네, 둘 다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온통대전은 대전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덕e로움은 '대덕구'에서만 사용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7. 온통대전 카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7. 주소지와 상관없이 만 14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 본인명의 휴대폰 미소지자, 신용불량자일 경우에는 대전지역 하나은행을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 교통기능체크카드는 만18세이상, 비교통기능체크카드는 만14세이상 발급가능
 - 단, 대덕e로움이 있으신분은 온통대전 카드신청이 안됩니다.
   → 1인당 캐시백 한도가 있어 두 개 카드 사용 시 이중으로 지원되어 제한

온통대전 카드 신청 절차

배송된 카드는 본인이 수령시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앱 다운로드 :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 앱스토어(아이폰)
- 안드로이드 5.0이상, 아이폰ios 11.0 이상만 설치가능
  
[하나은행 방문 신청방법]-선불, 체크카드 신청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에 방문하시면 은행직원의 도움으로 온통대전 앱을 설치하시고, 온통대전 카드를 바로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통대전 앱 내 신청방법]
온통대전 앱 내 메인화면의 "카드신청" 클릭하시면, hanacard.co.kr 창이 뜨고, 해당 사이트에서 카드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신청 관련 문의는 하나카드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

 

(2) 카드 등록

Q1. 가족의 카드를 본인 앱에 등록할 수 있나요?
A1. 불가능합니다. 카드 소지자 본인 명의로 가입한 앱에서만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Q2. 인당 최대 몇 장의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2. 온통대전 체크카드 및 온통대전 선불카드 인당 각 1장씩 발급 가능합니다.

Q3. 앱 가입했는데 발급 받은 카드를 앱에서 확인이 안되요
A3. 온통대전 전용 콜센터(1661-96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4. 온통대전 스마트폰에 넣어 다니고 싶어요
A4. 온통대전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삼성페이 또는 LG페이에 등록하면,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간편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난생계지원금 선불카드는 간편결제수단 이용불가

Q5. 카드를 발급받으면, 바로 사용 가능한가요?
A5.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신 경우, 수령하시면 자동으로 카드가 앱에 등록되어 있으며, 바로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으시는 경우에는 다음날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정보 전송 등에 시간이 소요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온통대전 선불카드는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때도 즉시 충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카드 충전

Q1. 자동충전이란?
A1. 

  • 자동충전이란?
    • 앱에 연결된 계좌를 통하여 고객님께서 설정하신 금액을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충전 설정 해지] 버튼을 눌러서 자동충전 설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기준액 자동충전은?
    • 기준액 자동충전은 카드의 잔액이 설정한 기준금액보다 낮을 경우 미리 설정한 금액을 자동으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 등록된 계좌를 변경하는 경우, 자동충전 계좌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 기준액 자동충전의 경우 일 1회만 적용됩니다.
  • 월정기 자동충전은?
    • 매월 원하는 날짜에 선택한 금액을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Q2. 충전한도와 보유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2. 온통대전은 월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보유한도는 200만원까지입니다.
캐시백은 충전이 아닌 사용을 기준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보유하신 금액과 상관없이
사용시점에서 월 한도액 이내로 지급됩니다.
예) 7월에 100만원 충전하시고 50만원 사용하신경우, 8월에 다시 50만원 충전이 가능하고 총 100만원을 보유하실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 및 환불시 미리 확인하셔서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Q3. 충전화면 오류로 충전은 안되고 계좌에서 출금만 되었어요
A3. 충전 화면에서 충전을 제 시간 내에 진행하지 않는 경우, 오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좌에서 돈만 출금된 경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모니터링하여 승인망 취소를 진행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Q4. 충전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4. 온통대전 앱-[충전하기]에서 본인 계좌 연동 후 충전이 가능하며, 하나은행 전점 창구에서 현금 충전도 가능합니다.

 

 

(4) 카드 사용

Q1. 청소년도 온통대전 후불교통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A1. 네, 만 18세 이상이면 발급 가능합니다.
     단, 성인요금으로 과금되며 청소년 요금으로 과금 불가합니다.

Q2. 체크카드 계좌 자동출금설정이란 무엇인가요?
A2. 온통대전 체크카드 이용 시, 결제금액보다 온통대전 잔액(충전금, 캐시백, 정책수당)이 부족한 경우,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전액 자동출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설정 변경 방법 
    • APP > 전체메뉴 (三) > 환경설정 > 체크카드 계좌 자동출금 (ON/OFF) 선택
    • 'ON' 설정 시 : 온통대전 잔액이 결제 금액보다 적을 경우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전액 출금 승인됩니다.
    • 'OFF' 설정 시 : 온통대전 잔액이 결제 금액보다 적을 경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잔액부족)
    • 계좌 출금 설정 'ON'으로 설정시, 충전금 잔액이 부족하면 전액 체크카드로 결제되오니 유의해주세요.
    • 체크카드 계좌 결제시에는 캐시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Q3. ATM 및 ARS 충전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A3. 

  • ATM 및 ARS는 즉시 충전되나요?
    • 정상적으로 충전하시는 경우 즉시 충전됩니다.
  • ATM 및 ARS 충전 가능한 고객은 어떻게 되나요?
    • ATM : 온통대전 하나체크카드 보유 및 하나은행 결제계좌 이용 중인 고객
    • ARS : 온통대전 하나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나은행 폰뱅킹 가입된 고객
  • 온통대전 충전이 가능한 ATM기 위치는 어디인가요?
    • 전국 하나은행 ATM에서 가능합니다.
  • ATM 및 ARS는 충전취소가 가능한가요?
    • ATM기기 및 ARS를 통해서는 충전취소가 불가하며 온통대전 고객센터 ☎(1661-9645)를 통해 충전취소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 취소 금액은 지정해주신 계좌번호로 2~3일 이내로 입금해드립니다. (단,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 승인이력 없을 경우에만 가능)

Q4. [소득공제] 온통대전 체크카드 발급자도 소득공제가 필요한가요?
A4. 온통대전을 통해 다양한 업체에서 온라인 결제가 지원 예정에 있으며, 온라인 결제를 한번이라도 사용하신 온통대전 체크카드 보유자분들은 소득공제 신청 한번으로 신규 온라인 결제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도 간편하게 소득공제를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온라인 결제 사용이력이 없으신 경우는 별도로 소득공제 신청이 불필요합니다.)

 

Q5. [소득공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여 소득공제 신청하는 경우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A5. ① 주민등록번호 정보와 카드 명의자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일치할 경우에만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의 경우 유효성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나,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경우 정상적인 소득공제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 

 

Q6. [소득공제] 소득공제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6. 소득공제 되어있지 않은 카드로 충전요청하실 경우 별도 팝업을 띄워드리고 클릭시 소득공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좌측 대메뉴(三) 클릭 후 '소득공제' 메뉴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7. [소득공제] 미성년자도 소득공제가 되나요?
A7. 신분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실명인증 시 "신분증 없음"을 체크하시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후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오픈 시 미성년자 부양가족 등록하시면 미성년자 온통대전 사용분도 연말정산 가능하십니다.

 

Q8. [잔액이동] 보유잔액 전부 이동할 수 있나요?
A8. 네.일반 충전금, 캐시백, 정책수당 등 
     내가 보유한 잔액의 유형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 이동이 불가합니다. 
       - 내가 보유한 정책수당의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 특정 카드에만 지급된 정책수당으로써 이동이 불가한 경우

 

Q9. [잔액이동] 잔액이동은 무엇인가요?
A9. 온통대전 APP에 등록된 카드가 2개인 경우, 카드 간 잔액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체크카드 ↔ 선불카드)
  - [카드관리 > 잔액이동] 에서 옮기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 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보유카드가 1개인 경우 잔액을 옮기실 수 없습니다.

 

Q10. 온통대전 캐시백을 지급하는 사용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10. 개인에게 캐시백을 지급하는 사용한도는 월 50만원(매월1일부터 말일까지)이며, 50만원 초과 결제시에는 캐시백이 추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및 법인: 캐시백을 지급하는 사용한도 제한없음 (구매시 대전시 소상공인과로 문의)

 

Q11. 캐시백으로 on/off 설정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A11. 캐시백 우선 사용 기능을 메인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백 우선 사용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다음 결제시에(충전금+캐시백)잔액을 기준으로 결제되며, 캐시백 잔액이 우선 소진됩니다.
캐시백 우선 사용 OFF시에는 (충전금)으로만 결제되므로, 충전금 잔액이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체크카드 결제됩니다.
캐시백 우선 사용 OFF 결제시에는 (충전금) 잔액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가입/탈퇴

Q1. 온통대전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A1. 온통대전 회원 탈퇴하시고 24시간 후 재가입 가능하시며, 탈퇴 시 보유카드 폐기 처리됩니다.
     재가입 시, 기존 동일 ID는 사용 불가합니다.

 

Q2. 온통대전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2. 온통대전 앱 내의 [환경설정]-[서비스 해지 및 탈퇴]에서 탈퇴 신청하시면 됩니다.

 

Q3. 앱 회원 탈퇴하면 카드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A3. 앱 회원 탈퇴 시, 카드 또한 폐기되어 사용 불가합니다.
     앱 재가입 및 카드 재발급 신청하시면, 익영업일로부터 앱과 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Q4. 미성년자는 앱 가입 및 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A4. 미성년자는 앱 가입이 가능하지만, 체크카드 발급은 불가합니다. 단, 선불카드 발급을 원할 시, 대전시 하나은행 전점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Q5. 재가입 하려고 하는데 동일한 아이디로 가입을 못합니다.
A5. 탈퇴하셨기 때문에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되었지만, 앱 가입 이력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이전에 사용하셨던 아이디와 다른 아이디로 재가입 부탁드립니다.

 

Q6. 온통대전 회원가입 ID 변경 가능한가요?
A6. ID 변경은 불가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회원 탈퇴하시고 24시간 후에 재가입하시기 바랍니다.

 

Q7. 가입 시 인증 후 처음화면으로 초기화되는 경우
A7. 앱 사용 관련 오류 발생 시 오류 내용 확인 필요합니다. 오류 발생 화면을 캡쳐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Q8. 온통대전을 사용하면 어떤 좋은점이 있나요?
A8. 사용금액을 캐시백으로 소비자에게 되돌려 드립니다.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캐시백으로 혜택받고, 소상공인은 매출이 늘어 우리 지역경제 활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가맹점

Q1. 온통대전 가맹점 등록이 필요하나요?

A1. 네 등록하셔야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이용활성화에 관한법률(20.7.2.) 7 1항에 따라,

2022 7월부터 온통대전 가맹점에 등록하지 않는 가맹점은 온통대전 결제가 제한됩니다.

따라서 온통대전을 취급하고자 하는 가맹점은 온통대전 가맹점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현재 온통대전이 결제되어도 등록하지 않는 가맹점은 결제가 제한됨)

 

Q2. 혜택플러스 가맹점등록을 했는데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

A2. 온통대전 혜택플러스 가맹등록시 제안하신 내용에 수정 사항이 있으신 가맹점은 고객센터 1661-9645로 수정사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수정하여 드립니다. 향후 수정내용을 직접 관리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원하겠습니다.

 

Q3. 온통대전 결제에 대한 결제대금 입금은 누가 해주나요?

A3. 온통대전 체크카드로 결제된 금액은 하나카드에서 정산 후 입금하고, 선불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삼성카드에서 정산 후 입금해드립니다.

 

Q4. 온통대전 가맹점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4. 온통대전 결제에 대한 가맹점 수수료는 일반적인 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수료로 적용됩니다.

 

Q5. 온통대전 가맹점표시가 있나요?

A5. 온통대전 가맹점임을 홍보하고 싶은 가맹점에서는 온통대전 홈페이지(www.ontongdaejeon.kr)에서 온통대전 가맹점 표시판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통대전 가맹점

 

(7) 환불/취소

Q1. [잔액이동] 잔액이동 후 환불하고 싶어요.
A1. 잔액이동으로 카드 금액의 변동이 발생한 경우,
금액이 증가한 카드 기준으로 60% 이상 사용 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1만원 이하인 경우 80%이상 사용)

 

Q2. 환불했는데 다시 충전하고 싶어요
A2. 온통대전 충전은 월 최대 50만원 까지이며, 환불하신 경우에는 환불하신 금액만큼 충전가능액이 복원되지 않습니다. 환불요청시에는 영업일 기준 최대 5일이 소요되니 충전과 환불시 꼭 유의하여 주세요.

 

Q3. 충전금은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3. 온통대전 앱에서 본인이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은 신청일자 익영업일을 포함한 3일째 반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충전 후 최종 잔액에서 60% 사용 후 40% 이하의 잔액이 남았을 때 환불 가능합니다.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는 80%, 사용 후 20% 이하의 잔액이 남았을 때 환불 가능합니다.

Q4. 충전금액으로 결제 취소하면 언제 반환되나요?
A4.

  • 결제 당일 취소
    • 결제 당일 취소하실 경우, 충전금으로 당일 반환됩니다.
    • 재결제 시 캐시백 잔여한도 부족으로 캐시백 적용을 못 받을 수 있으니 취소반영 확인 후 재결제 바랍니다.
  • 결제 취소(당일 외)
    • 통상적으로 취소일의 익영업일로부터 3-4일 소요됩니다.
    • 월말에 결제 취소(당일 외)를 하시는 경우 카드사 매입 후 취소까지 결과 반영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월말 결제 취소(당일 외)의 경우 캐시백 한도가 즉시 돌아오지 않음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Q5. 충전취소와 환불의 차이점은?
A5. 충전취소는 충전일로부터 7일까지 가능합니다. (전액 미사용시)
7일 이후에는 최종 잔액의 60%이상(1만원 이하일 경우 80%이상) 사용 시에만 환불됩니다.
충전취소, 환불요청 시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환불됩니다. (D+1 영업일, 2022.1.17 월요일부터 시행)
금, 토, 일 충전취소 및 환불 요청 고객은 월요일 오후에 환불됩니다.
충전취소 시에는 충전한도가 복원이 되지만, 환불의 경우에는 충전한도가 복원되지 않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Q6. 충전금은 어떻게 취소 신청하나요?
A6. 온통대전 앱-[이용내역]-[충전내역] 클릭하시면, 본인이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취소 신청은 신청일자 익영업일을 포함한 3일째 반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충전 후 7일 내 미사용 금액에 한하여 취소 가능합니다.)

 

Q7. 온통대전 유효기간과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7. 온통대전은 카드형 상품권으로,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이며, 충전 후 7일 이내 사용을 안 하신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부분환불 불가)
7일이 지난 후에는, 잔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남은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충전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 사용해야 환불 가능)
환불된 금액은 등록하신 환불계좌로 입금되며, 영업일 기준 최대 5일이 소요됩니다. 단, 캐시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만, 캐시백을 받기 위해서는 조속히 사용하셔야 합니다.(예산소진 시 캐시백 축소예정)

 

(8) 기타

Q1. 온통세일 기간중 경품 당첨 안내
A1. 온통세일 기간중 자동응모에 의해 경품당첨되신 분은 온통대전 정책수당 부분에 충전이 되고 온통대전카드 사용 시 먼저 소진되며, 경품으로 받으신 정책수당에는 캐시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Q2. 호흡기 질환 보험은 언제, 어떻게 가입할 수 있나요?
A2. 온통대전 앱 회원이시면 2020년 7월 중 앱 배너를 누르셔서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Q3. 앱 가입 전의 카드 사용내역이 조회가 안되요.
A3. 앱 가입 전 이용내역은 조회 불가능합니다. 앱에서는 가입 후의 이력만 확인 가능하며, 가입 이전의 사용 내역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Q4. 소득공제 및 보유한도 증액 신청 시 신분증 오입력
A4. 민원 24 홈페이지 방문하여 오입력 5회 초과 관련하여 해결 요청하시거나 본인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해제 요청 바랍니다.  

 

Q5. 가입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A5. 가입정보를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대전 소재 하나은행 방문하여 변경 요청하시면 반영해드립니다.

Q6. 온통대전을 설치 할 수 있는 핸드폰 기종은?
A6. iOS 11.0 버전 이상이 필요합니다. iPhone, iPad 및 iPod touch와 호환되며, Android 버전 5.0이상 설치 가능합니다.

 

Q7. 온통대전 설치가 안되요
A7. 사용 중인 핸드폰 기종과 OS버전을 확인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Q8. 온통대전 앱은 어떻게 다운로드 받나요?
A8. 

  •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
    • 플레이스토어에서 "온통대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iOS 휴대폰 사용자
    • 앱 스토어에서 "온통대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9. 온통대전에 대해서 자세한 사항은 어디에 물어보나요?
A9. 온통대전 전용 콜센터 (1661-9645)로 전화하시거나, 온통대전 앱에서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10. 온통대전 부정유통이 의심된다면?
A10. 특정업자의 특정업소 지속결제, 가맹점주끼리 부정교환거래, 깡(할인매매), 온라인장터 중고매매, 온통대전 결제시 추가금 요구 등의 부정유통이 의심되면 금감원(홈페이지, ☎1332), 온통대전 전용콜센터 (1661-964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법에 의해 가맹점 등록취소 및 부당이익 환수가 가능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 2020. 7. 2.]
- 가맹점 준수사항(10조)을 위반한 경우 등록취소 가능

 

 

7. 온통대전 문의하기

고객센터 1661-9645(평일 09:00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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